Lauren Lim
원목 인테리어는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최적의 선택이죠.
오늘은 34평 아파트에서 원목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소개할게요.
이 집은 30대 부부와 저학년 아이가 함께 사는 공간으로, 어떻게 각 공간이 채워졌을지 살펴볼게요!
아늑한 원목 인테리어 스타일링
독서를 좋아하는 가족을 위한 수납
부부침실, 아이방, 홈오피스 컬러 포인트
거실은 가족이 함께 모이는 공간으로, 소파 테이블을 중심으로 1인 체어와 1인 소파, 2인 소파를 배치해 대면형으로 구성했어요.
이렇게 배치하면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지죠. 다양하게 가구 배치를 원한다면, 이동식 TV 스탠드를 추천해요! 소파 배치에 따라 TV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요.
소파 뒷편에는 전면을 수납장을 두어 많은 책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어요. 이 수납장은 공간을 깔끔하게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해요.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코지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조명과 액자를 많이 활용했어요.
소파테이블은 유리 소재로 투명하게 바닥이 보일 수 있도록해 새로운 분위기도 주고 탁 트인 느낌을 주었어요.
다이닝 공간은 6인용 우드 테이블을 중심으로 아일랜드 테이블과 연결되도록 배치했어요.
손님이 오셔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구조로, 가족이 함께 식사하는 데 편리해요.
존재감 있는 펜던트 조명을 달아 포인트를 주니 식사 시간에 음식도 더 맛있어 보이기도 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더해줘요.
거실과 다이닝의 통일감이 느껴지시나요? 우드로 통일된 아늑한 분위기가 공간을 더 궁금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부부 침실은 오렌지 컬러의 베딩으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아늑한 벽지와 라탄 소재의 러그, 조명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따뜻한 느낌을 배가시켰죠. 침실 벽지로 분위기를 전환하는 TIP으로는, 부드러운 색감을 선택하면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저학년 아이 방은 원목 가구로 테이블, 의자, 수납장, 침대를 배치하면서 커튼을 활용해 세미 공간 분리를 진행했는데요.
커튼을 통해 공간 분리를 하니 공부를 할 때나 수면을 할 때도 집중할 수 있게 효과적으로 도와줍니다.
아이방의 벽지 포인트가 눈에 띄죠? 아늑함을 3배 높여주는 브라운 컬러의 벽지로 아이방 컨셉도 높이고 집 전체의 공간 컨셉에도 맞게 스타일링 했어요.
원목 가구는 내구성이 뛰어나 아이가 자라면서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해 스타일링했어요.
홈오피스는 원목 책상과 수납장을 활용해 깔끔하게 정리했어요. 책상이 넓어 작업하기 편리하고, 수납장은 책과 문서들을 정리하는 데 유용해요. 조명은 집중력을 높여주는 따뜻한 색감으로 선택했어요.
창가와 벽쪽에 수납장을 우선적으로 배치하고, 업무나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방문과 마주보는 구도로 데스크를 배치했습니다.
원목 인테리어는 공간에 따뜻함과 아늑함을 더해주는 매력이 있어요. 각 공간마다 원목을 활용해 일관성 있는 스타일링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포인트를 줄 수 있어요. 또한, 수납장을 잘 활용하면 공간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원목의 특유의 질감과 색감은 어떤 공간에서도 잘 어울리니, 각 공간의 인테리어 의도와 팁을 참고하셔서 여러분의 공간도 따뜻하고 아늑하게 꾸며보세요!
2024-11-21
1568
Lauren L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