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만 두던 발코니, ‘휴식 공간’으로 바꾸는 법

발코니 공간이 아깝다면, 이렇게 바꿔보세요. 미니멀 소파, 수납 모듈로 만드는 아늑한 홈 라운지를 소개합니다.

ddablue

건물명신나무실마을5단지주공
평수24
가족형태부모님과 함께 사는 집
방 개수3개
주거형태아파트
인테리어 스타일
모던내추럴

아파트의 발코니는 대부분 세탁기와 건조대, 잡동사니가 놓이는 기능 중심의 공간으로 남아있기 마련인데요. 발코니를 새로운 라이프 공간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소개해볼까 해요.

공간의 포인트

🛋️ 휴식 라운지 조성
차를 마시며 책을 읽고 식물을 바라볼 수 있는 아늑한 쇼파 공간

☁️ 아늑함이 느껴지는 미니멀 휴 공간

여기는 좁고 긴 베란다를 휴식과 수납에 최적화된 아늑한 라운지 공간이에요. 더 부드러운 느낌을 위해 아치형 입구가 포인트죠.

공간의 중심에는 낮은 플랫폼형 소파가 놓여 있어, 다양한 색상의 쿠션들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도록 했어요. 화이트, 베이지, 우드 톤의 뉴트럴 컬러가 주를 이루어 따뜻하고 평온한 느낌을 주도록 공간을 구성했고, 이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춘 사색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어요. :)

공간을 압도하는 대형 창문을 통해 자연광이 쏟아져 들어오며, 창문 상단에는 햇빛을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블라인드가 설치했어요. 창가 아래에는 밝은 우드 톤의 낮은 수납 모듈이 배치되어 실용적인 수납 공간을 제공한 실용성까지 더했답니다. 😊

옆으로는 둥근 디자인의 원목 미니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 차나 커피 한 잔과 함께 고요한 사색을 즐기기 위한 공간을 만들어봤어요. 아늑한 휴식 공간 옆 벽면을 활용하여 따뜻한 질감과 실용적인 수납 기능을 결합한 감각적인 포인트 공간이랍니다.😊 발코니의 가장 포인트 공간이기도 해요.


이번에 소개한 발코니 공간 구성 어떻게 보셨나요? 집에서 가장 작고 기능적으로만 쓰이던 공간을 새로운 라이프 포인트로 자리 잡는 과정을 조금 더 쉽게 느껴지셨다면 좋겠어요.

발코니는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지 않으면서도 변화가 크게 느껴지는 공간이니, 작은 시도부터 부담 없이 시작해 보셔도 괜찮아요!

2025-12-03

178

ddabl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