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시크로 완성한 '워라밸'을 위한 단 하나의 공간

컴팩트하게 완성한 30대 남성 디자이너의 자취방

Dahye

Address도원삼성래미안2단지 51m²
Area15 Pyeong (Korean unit of area)
Family TypeSolo Living
Number of Rooms2 Bed
Residence TypeApartment
Interior Style
ModernMinimalist

이번에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집에서 독서, 커피 등 다양한 취미를 즐기는 분을 위한

'미니멀 시크(Minimal Chic)'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디자인해봤습니다.

30대 남성 디자이너의 자취방'을 컨셉으로 군더더기 없이 세련되면서도,

영감을 주고 따뜻함을 주는 공간을 만드는 데 집중했어요 :)

☕ 심플함이 돋보이는 다이닝 및 미니바 (Dining)

첫번째 다이닝 공간은 간결한 형태와 뚜렷한 대비가 인상적인 공간이에요.

블랙 유광 마감의 펜던트 조명과 오브제 느낌을 주는 형태의 블랙컬러의 시계 모던하고 감각적인 디자인 포인트를 형성했어요!

🖥️ 집중력을 높여주는 오피스 작업 공간 & 침실 (Office & Bedroom)

화이트 벽과 그레이 톤의 바닥, 그리고 블랙 & 화이트의 가구 배색으로 심플한 인테리어 스타일을 완성했어요!

그리고 굵은 짜임의 그레이 원형 러그 깔아 시각적인 따뜻함을 더해주었어요.

기능성과 집중력을 극대화한 미니멀 오피스 공간입니다!

전반적인 무채색 톤에, 특히 작업 효율을 위한 블랙 컬러 사용이 두드러집니다.

뒤에 은은한 간접 조명으로 작업 공간에 부담스럽지 않은 조명요소를 추가했어요.

블랙 유광 소재의 암체어로 공간에 무게감을 더해주고 모빌과 벽 선반들로 시크하면서도 아트적인 느낌을 연출했어요:)

🛋️ 온전한 쉼을 위한 독서 공간 (Reading Nook)

작업 공간 맞은 편에는 작업을 하다 잠깐 휴식을 취할 수도, 취미생활인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강아지 오브제오 함께 배치해보았어요.

화이트 침구와 그레이 톤의 침대, 그리고 블랙무광 소재의 헤드보드가 차분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천장의 메인 조명 외에, 헤드보드 주변이나 침실 전체에 은은한 조도를 유지하여 숙면에 적합한 간접적이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번 '미니멀 시크' 스타일은 가장 도회적이고 세련되면서도 디자이너의 영감과 휴식이 필요한 순간에 따뜻함을 줄 수 있는 완벽한 밸런스를 찾고자 했습니다.

여러분의 자취방 인테리어에 영감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혹시 다음에는 어떤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보고 싶으신가요?

2025-11-19

172

Dahye